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폐업사실증명서 신청 후, 발급 5분만에 발급받기

폐업사실증명서는 국세청에서 발급해주는 서류로,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정부24 민원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, 홈택스에서도 발급이 가능해 어디어디(5d5d)에서 알아봤습니다. 또한, 126번 국세상담센터를 통해 신청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홈택스에서 이용 방법

1.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. 

👉이때 주의할 점은,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. 사업자로는 안됩니다.

 

2. 상단의 메뉴 카테고리에서 ②민원증명 - 폐업사실증명을 클릭합니다.

👉이때 주의할 점은, 민원증명 클릭해서 위 사진처럼 화면 보여야 합니다. 이후 ②번 폐업사실증명(영문가능) 선택합니다.

 

3. 기본 인적 사항, 신청내용, 수령방법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.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.

이제 폐업사실증명서가 발급됩니다.

 

폐업사실증명서가 필요한 경우

폐업사실증명서는 폐업 사실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서류로,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폐업한 소상공인들이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폐업사실증명서가 필수 제출 서류입니다. 또한, 근로자 입장에서도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. 이 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폐업사실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 

저 같은 경우, 가비아 도메인업체를 통해 홈페이지 소유권이전을 하려고 필요했습니다.

오래전 사업자 폐업사실증명서

폐업사실증명서 따라하기 잘 안되면

전화를 통해 친절한 상담원을 통해 안내 받으셔도 편리합니다.126번은 국세청의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로, 세법이나 홈택스 이용방법 등 국세와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납세자는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26으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일반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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